본문 바로가기

리뷰 타임/웨딩 리뷰

[고&원규 스튜디오] 웨딩 촬영 팁!! 헤어 메이크업 포즈 후기♡

안녕하세요~

며칠 전에
결혼 준비 중 가장 기대했던
웨딩 촬영을 마쳤습니다^^

웨딩홀 예약 후
홀에서 소개해주신 스튜디오
날짜를 예약하고 4~5개월을 기다렸어요.

저희가 선택한 스튜디오는 [창원 원규]였습니다.
검색해보니 장유 대청계곡 쪽에 위치해있었어요.

경남 김해시 대청계곡길 188-14 (대청동)


웨딩홀에서 대신 예약을 진행해주셨고,
예약 확인 문자가 날아와서 미리 체크사항 확인할 수 있어요!

  • 한복 추가/야외 촬영 추가/야간 촬영 추가 여부 선택하기
  • 촬영용 턱시도는 30~36 사이즈가 준비되어 있으나 그 외 사이즈는 준비해오셔야 해요
  • 신랑은 정장 양말/정장구두/화이트 셔츠/ 로퍼를 빌리고 싶은 경우 페이크 삭스 필수
  • 신부는 실리콘 누브라/누드 or 화이트 속옷
  • 당일 헤어는 샴푸만, 얼굴엔 스킨로션만!

정말 크게 생각하고 챙기고 해야 할 건 이게 다 인 것 같아요.

궁금한 사항은 언제든 전화로 물어볼 수 있어요.
저희는 문자로  보내주신 카페 링크에 자세히 나와있어서

천천히 준비물을 사며 대기했습니다.ㅋㅋㅋ

신랑이 직업 특성상 정장을 잘 입지 않아서
예식 때도 쓰자며 셔츠와 정장구두를 구매했어요.

검은 정장 양말도 사고ㅋㅋㅋ
한복엔 흰 양말이 있어야 해서 그것도 사고
페이크 삭스도 혹시 모르니 사고
(우린 아무것도 없구나...)

그러다가 잊어버리고 있으면
문자가 옵니당♡

1. 신랑의 키/허리사이즈
2. 자유복 할 건지→저흰 한복 대여(22만)
3. 추가사항의 드레스는 샘플 사진의 레드 드레스 블랙 드레스 말하는 거예요.
4. 야외/야간 촬영 여부를 전화로 알려주시면 완벽한 예약이 됩니다!ㅎㅎ

이 문자는 신랑 신부 모두에게 와서 바쁘신 분이시더라도 놓치지 않을 수 있어요!!

문자는 안되니 꼭 전화로 상담하세요!
이렇게 전달하면서 궁금한 점도 물어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그러다가 또 일주일 전에 시간을 알려주는 문자가 옵니다.

저희는 7시 50분까지....ㄷㄷㄷ
이 부분은 첫 문자에서 대충이라도 미리 알려주면 좋을 것 같아요..

이 전날 신랑이 이벤트 해준다고 부산의 하얏트 호텔을 예약했는데 거기서 새벽 6시 반에 출발했어요.

침대가 좋아서 잠은 푹 잤는데...
일찍 나오기 너무 싫었다는ㅋㅋㅋㅋ


보시는 분들은 이른 아침일 수 있다는 거 꼭 알아두세요!!
당일에 3팀이 돌아가며 촬영했는데 8시 반 전으로 다들 모인 거 같아요.
아침에 찾아가면 입구에 주차를 해두고 오른편 건물의 지하로 내려가면 이른 아침에도 모든 스텝분들이 맞이해 주십니다.

첫 단계 - 웨딩 헤어 & 메이크업

먼저 메이크업과 헤어를 담당해주시는 분을 만나요.

신부는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분이 될 거예요.  

저는 특히 미용에 문외한이라...
그냥 제 콤플렉스와 장점을 말하고

"이런 건 가리고 이렇게 보이고 싶어요!! 어떤 헤어가 좋을까요?ㅠㅠ"

라고 하니 몇 가지 물어보시더니 알아서 잘해주셨어요ㅋㅋㅋ

헤어도 크게 번 모양 포니테일  웨이브 컬이 있다는 것만 알고 갔는데 그냥 하나하나 다해봐도 된다 해서
웨이브로 다 풀고 찍고, 반 묶음도 하고, 포니테일도 해봤어요.  

저는 웨이브 넣은 긴 머리가 가장 마음에 들었고
본식 때는 단정하게 포니테일 하면 되겠다 싶었어요.

제가 양쪽 이마가 까져서 가려 달라고 하니

팁으로 옆에 애교머리를 내놓으면 좋다고 알려주셨어요!

본식 전에 미용실에서 내려고요ㅎㅎ

추워하니 주신 망토♡

화장도 과하지 않게 찰떡으로!!

쌍꺼풀이 짝짝이라고 하니 쌍테도 너무 잘 붙여 주셔서

끝날 때까지 안 떨어지고 눈도 예쁘게 나왔어요ㅎㅎㅎ


첫 단계인 헤어 메이크업이 잘 되니 기분 업~


2단계 웨딩드레스

헤어를 하면서 태블릿으로 웨딩드레스를 고르는데 결정을 잘 못해서 한참 걸렸어요ㅠㅠ

저는 드레스 3벌을 고르면 되는데 다 조금씩 다르면서 예쁘더라고요.
한옥에서 1벌, 다양한 컨셉에서 2벌 입게 돼요.

한 벌은 눈에 띄게 한옥과 어울려서 바로 별표 눌러놓고(선택한 드레스는 별표 체크)
실크 느낌 한벌과 풍성한 비즈 느낌 2벌을 골랐어요.

너무 힘들어하니 두 개 중에 입어보고 선택하라셨어요! (감사합니댜ㅠㅠ)

한옥 느낌과 실크 드레스예요!
실크 느낌을 골랐는데 소재가 면 느낌이 강해서  우물쭈물하니 다른 실크 드레스 찾아주셔서 맘에 들게 잘 입었어요♡

친구가 먼 걸음 와줘서 400장 정도 찍어주고 일을 하러 갔어요ㅠㅠ 화요일에 촬영일이라 못 부를 줄 알았는데 프리랜서 친구가 오전에 시간 된다고 와줬어여(ʘ̥﹏ʘ)

친구가 사진 찍을 수 있게 위치까지 잡아주시는 작가님도 너무 감사드려용♡
(이렇게 지인 1명까지 함께 입장 가능해요. 단, 지하에는 출입금지입니다.)

 

오후에 찍은 풍성한 드레스는 작가님이 샘플로 뽑아주신 사진밖에 없네용ㅠㅠ
(촬영이 끝나면 2장을 셀렉하셔서 이렇게 선물로 뽑아주신답니다ㅎㅎ)

3단계 - 촬영 시작~!!

드레스를 고르고 휴게 공간에 있으면 작가님과 헬퍼분이 오십니다.

헤&메 담당 선생님/사진작가님/헬퍼님
이렇게 1팀에 3분씩 붙어서 끝까지 케어해주세요.

작가님과 미팅으로 촬영 샘플링 패널을 보며 대략의 컨셉을 잡아요.

저희가 원했던 느낌을 뾱뾱고르면 '아 이런 컨셉을 좋아하시는군요'하시고는

밖에서 진두지휘하시며 알아서 배치해 찍어주십니다.

작가님 자랑은 친구가 찍어준 영상으로 보시죠~!


너어~무 재밌게 잘해주십니다ㅋㅋㅋ
칭찬 폭격을 하시며 열정 가득히 찍어주셨어요.

진실되게~ (촬영하신 분들은 음성지원 되실 거예요.ㅋㅋㅋ)

함께 웃어주시며 자연스러운 미소와 포즈가 절로 나오게 해주십니다.

중간중간 사진을 확인시켜주시는데 제 허리가 분명 심하게 꺽여서 불편했는데 사진은 무슨 세상 편한 자세로 앉아있더라구요. 표정도 너무 잘 나오고 예쁘공. 그때부터 무조건 디렉팅을 따랐습니다.ㅋㅋㅋ 믿습니다!!

제가 좀 끼쟁이라 카메라 앞에서 최선을 다했더니 빵 터지시며 다양한 컨셉으로 마구마구 찍어주셨어요♡♡♡

땀 흘리시며 칭찬 디렉팅 해주시는 모습이 너무 좋았고 저희도 덕분에 재밌게 촬영했어요ㅎㅎ

헬퍼님도 너무 착하시고 섬세했어요.♡

속눈썹에 챙이 닿으면 저만 느끼는 줄 알았는데 그걸 알아보시고 고쳐주세요.

드레스의 결 정리와 머리카락 정리 작가님이 말하시는 포즈를 직접 알려주시고 소품을 들고 드레스도 잡아주시고 정말 열 일 중이셨어요ㅠㅠ

제 팀이 너무 좋게 꾸려진 건지 모르겠지만
거의 어벤저스 급으로 좋았어요.ㅎㅎ


웨딩촬영인데 단독 사진도 많이 찍어주셨어요ㅎㅎ

위의 사진들은 모두 친구가 폰으로 찍어준 거예요~
실제 현장과 가장 비슷할 겁니당!

사진 찍는 걸 워낙 좋아해서 친구들이나 가족들과도 끼를 왕창 부리며 찍는데
이 날을 위해서 연습한 건가 봐요ㅋㅋㅋ

촬영 전에 신랑 신부가 같이 어디 놀러가면 사진 찍으면서 웃는연습과 사랑스러운 모습을 많이 해보는게 좋은것 같아요. 저희 부부가 남편은 사진 찍는 걸 좋아하고 저는 찍히는 걸 좋아하고 항상 사진을 많이 찍어서 이번에 결과가 잘 나올 거 같아요.
작가님도 욕심이 생기셔서 디렉팅을 더더 해주셨는데 덕분에 모델 스킬을 배우고 왔어요. 친구들과 찍을 때 써먹어야죠ㅎㅎㅎ


6시간의 대장정의 촬영이었지만 생각보단 힘들지 않았어요.!

그만큼 서포트를 잘해주셨단 증거겠죠?

걱정 반 기대 반이었는데
너무 좋은 추억과 사진들이 남았어요♡

다양한 컵셉과 친절한 서포팅을 원하신다면
창원 원규 스튜디오 웨딩촬영으로 추천합니다!!👍🏻

아, 원규는 실제 한옥을 사용하여 사진의 느낌이 더 좋아요.

한옥 콘셉트 생각 중이시면 꼭 고&원규 스튜디오로 계약하세용

내일 1시에 사진 셀렉이 예약되어있어요.!!🥰
이렇게 많은 걸 어떻게 고를지 걱정이에요ㅋㅋ
셀렉 후에 다시 웨딩 후기로 돌아올게요 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