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타임/제품 리뷰

[베네위츠] 무선 블루투스 마이크 (강의용)

안녕하세요~

프리랜서 강사로 활동하면서

아이들 수업을 많이 하다 보면

목 상태가 안 좋아지는 걸 느껴요.ㅠㅠ

 

저는 기관지가 안 좋은 편이라서 

목이 아프면 몸살이나 목감기가 심하게 오거든요.

 

제 직업상 '댄스'나 '줄넘기' 수업을 진행해야 하기에

음악이 필수적인데, 음악을 틀면

제 말소리가 뒤쪽 친구까지 전달되지 않고

또 코로나 때문에 마스크를 끼고 수업을 하니

제 입모양도 안 보이고 호흡도 거칠어져서

불편한 게 한두 가지가 아니었어요.ㅠㅠ

 

그래서 수업할 때 사용할 무선 마이크를 찾다가

[베네위츠] 제품을 발견하고

제돈제산으로 사용한 뒤 후기를 정리해 봅니다.

딩동~♪

택배 상자 속에는 간단한 사용법과

충전시간, 사용시간 등이 적힌 종이가 있고요.

<충전시간>
스피커 3~4시간 
주황색 LED 하나씩 깜박임(충전 중)

주황색 4 LED 모두 점등(완충 후)

헤드셋 마이크 30분~1시간
빨간색 LED 점등(충전 중)

빨간색 LED 꺼짐(완충 후)

<사용시간>
스피커 6시간(무선 이용) 10시간(유선이용)
헤드셋 마이크 3~4시간(블루투스)

01

뽁뽁이로 잘 싸진 기본 제품 박스는

튼튼한 재질로 만들어져 있어서

어디 하나 흠집날 틈이 없습니다.^^

 

구성품으로는

무선 헤드셋 마이크 / 앰프 스피커 / 마이크 스펀지 팁 2개

/ 충전기 어댑터와 연결선 / 크로스 끈(스피커를 맬 수 있게)

 

제품 박스도 자석으로 딱 붙어지는 거라

집에 굴러다니는 물건들 넣어놓는 상자로 제격이에요.

ㅋㅋㅋ

 

사용법도 간단합니다.

미니 앰프인 스피커의 다이얼을 (ON방향으로)

오른쪽으로 돌리면 전원이 켜지면서 주황색 LED 점등이 켜집니다.

4개의 LED로 배터리 상태를 체크할 수 있어요.!!

 

MODE버튼을 누르면 파란 LED가 뜨는데요. 'UHF / 블루투스'로 모드 변경이 가능합니다.

블루투스 모드 상태에서 스마트 폰 베네위츠 블루투스를 찾아 첫 연결을 끝내면 다음부터는 스피커를 켜자마자 스마트폰과 자동으로 연결됩니다.

무선 마이크도 ON 쪽으로 전원을 켜고 모드를 UHF에 맞추면 페어링 돼요. 혹시 스피커가 마이크를 찾지 못할 때는 마이크에 있는 'Pair'버튼을 눌러주면 서로 잘 찾습니다.ㅎㅎ

저는 바로바로 잘 연결되더라고요.

ヾ^o^/

 

무선 마이크를 찾을 때 가장 중요시 한 부분이

저는 체육 쪽 수업이다 보니 움직임이 자유로워야 했습니다.

 

그래서 마이크가 가벼우면서 헐렁거리지 않아야 했어요.

다른 후기에서 유치원 움직임 수업을 진행하시는 분이

잘 된다고 하시기에 마음먹고 샀는데

정말 잘 고정되면서, 가벼워서 

마이크를 사용할 때 무리가 없었어요.ㅎㅎ

 

또 기계음이라고 하나요 가끔 주파수가 안 맞아서

삐~~ 거리는 소리 때문에

동료 강사 분들도 다른 무선 마이크를 사용해봤지만

소리가 거슬려서 수업에 방해가 되더라 라고 하셨습니다.

 

베네위츠는 이러한 무선 마이크의 단점을 많이 보완했다고 기술되어있었고,

마이크 끝부분과 스피커를 가까이 마주 보게 하지 말라는

경고 문구도 설명서에 기재되어있었습니다.

 

실험을 해보니 마주 본 상태로 20cm 정도가 가까워지면 삐~ 소리가 나긴 하더군요.

 

저는 스피커를 땅에 두고 사용하는데,

스마트폰으로 음악을 조절하고

스피커는 그대로 둔 채 움직이면 돼서

마이크와 스피커가 가까워질 일은 잘 없더라고요.

수업 시작과 끝에 마이크를 끄고,

스피커를 켜거나 끄면 돼서 전혀 수업 중에 문제는 없었습니다.

 

마스크 밖으로 제 입모양과 소리가 잘 전달이 안돼서

수업 중 고충이 많았는데, 

이제 작은 말소리로도 아이들이 집중할 수 있게 되어서

서로 큰소리 내지 않고 편하게 수업할 수 있었어요.^^

 

[베네위츠] 무선 연결 마이크에 대한 후기가

도움이 되셨길 바라면서 다른 궁금한 사항은 댓글로 알려주세요~

좋아요와 구독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