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타임/제품 리뷰

[홍콩 밀크티]집에서 즐기는 홈카페 레시피 - 밀크티 키트 후기

 

안녕하세요~

작년에 선물 받은 밀크티 오랜만에 만들어 먹었는데

흐리고 추운 겨울날 마음을 녹여주는 맛이었어요.

(❁´◡`❁)

요즘 일찍 일어나기 위해 노력하면서 

힘겨운 아침마다 커피 한잔씩 했는데요.

 

오늘은 오랜만에 제가 좋아하는 밀크티를 만들어보았답니다.

 

아래 사진이 제가 처음 선물 받은 날 찍었던 거예요.

[홍콩 밀크티]라고 적힌 밀크티 키트는

블랙 티백 7개, 무가당 연유(둘 다 저 캔 안에 있어요.)

설탕 14개, 종이 스푼 7개, 50ml 비커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우드 컵과 편지는 친구의 또 다른 선물이에요.

우드 소품 모으는 중이라고 했더니 센스 있게 챙겨 줬어요.

ヾ(≧▽≦*)o

 

라면밖에 못 끓이는 제가 후딱 할 수 있었어요.

얼마나 쉬운지 구성품 구경하면서 한 번 보세용ㅎㅎ

 

우선 준비물은 300ml 물과 물을 끓일 주전자가 필요해요.

그리고 밀크티를 담을 컵을 준비해주시고

나머지는 밀크티 키트에 맡겨두세요.(. ❛ ᴗ ❛.)

1. 먼저 빨간 캔에서 블랙 티백 하나를 꺼냅니다.

(이게 홍차 티백이에요.)

 

2. 주전자나 냄비에 300ml 물을 붓고

팔팔 완전 끓을 때까지 기다려요.

(저희 집은 주전자가 없어서 그냥 라면 끓이는 냄비를 사용했어요.ㅋㅋㅋ)

 

3. 완전히 끓어오르면 그때 꺼내 뒀던

티백을 끓는 물에 넣고 10분간 더 끓여주세요.

(커피처럼 까맣게 우려 질 거예요.)

 

구성품 중에는 요렇게 생긴 50ml 미니 비커도 있습니다.

 

4. 이 비커에 10분간 끓인 블랙티를

50ml 눈금에 맞춰서 세 번 컵에 옮겨 담아주세요.

즉, 블랙티가 150ml 필요해요.

(집에 계량컵이 없더라도 미니 비커로 알맞게 사용할 수 있어요.)

그다음에는 노란 캔을 따주시면 

이 안에 '무가당 연유'가 있는데요.

 

5. 이 '무가당 연유'를 50ml 부어주시면 됩니다.

 

연유를 부어주면 이렇게 예쁜 밀크티 색이 되는데요.

이 상태에서 먹어보니 아직 많이 씁쓸하더라구요.

여기까지가 오리지널 홍콩 밀크티라는데요.

(음.... 원래 밀크티는 달지 않구나...)

 

제가 실망할 줄 알았는지 구성품에는 또 친절하게

백설 설탕과 종이 스푼이 들어있어요.

백설.....? 홍콩제품이 아니었구나ㅋㅋㅋ

6. 설탕 두 스틱 10g을 넣고 저어서 잘 섞어 드시면

제가 아는 그 달달한 밀크티가 되더라구요.ㅎㅎ

(설탕 한 스틱이 5g입니다.)

 

밀크티의 단맛이 다 설탕이었다니....

다소 충격적이었어요.ㅋㅋㅋ

 

밀크티 만들 때 블랙 티에 연유가 섞이며,

호롤룰루 되는 게 엄청 예쁜데

찍어놨던 영상이 어딨는지 모르겠네요.ㅠㅠ

https://www.instagram.com/p/CHrvkyrLamp/?igshid=wbcpbrse5qti

↑인스타에 올렸던 밀크티 후기입니다.↑

호롤룰루 봐주세욤ㅎㅎㅎ

 

연유는 개봉 후 유통기한이 짧기에 

예전에 받아서 만들 때 다 써버리고

 

블랙 티백 2개 남은 걸로 오늘 아침에

연유 대신 우유를 사용했는데

어차피 단맛은 설탕님이 해주시니ㅋㅋㅋ

우유도 덜 단 느낌이지만 괜찮았습니다.

(저희 집엔 저지방 우유밖에 없어서 달지 않았을 수도 있어요.)

 

사용설명서에 큐알코드로 유튜브 채널이 나오는데,

홍콩 언니가 나와서 친절하게 설명해주십니다.ㅎㅎ

 

여기에는 '차가운 밀크티' 만드는 법과

'레몬 블랙티' 만드는 레시피가 설명되어 있어요.

아래에 유튜브 연결해 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