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njung의 시간 관리 로그⏰

여자 헬린이의 바디프로필 도전기 [다이어트 식단 추천!!]

안녕하세요~ 

요즘 열심히 운동하는 플랜정입니다.


10/31에 바디 프로필을 찍기 위해

오늘도 열심히 달리고 있습니닷!!


기록을 하면서 자극과 반성을 하려고 합니다.

많이 응원해주세요^^



9월이 이제 막 시작 되었는데요.

이제 정말 바디 프로필이 2달 앞으로 다가왔어요.

`(*>﹏<*)′



 8월 20일 ~ 8월 31일

식단 기록 / 운동 기록

(feat.다이어트 다이어리 앱사용)

마지막 주는 식단 관리 때

군것질을 안 하려고 노력했어요.


가끔 참지 못하고 빵이나 떡을 먹기도 했었는데,

디데이 날짜를 보며ㅠㅠ 식단을 다채롭게 바꿔서

먹어보려고 노력했습니다. 



식단을 시작 한지도 2개월 정도 되었는데

보통의 식단이

고구마, 삶은달걀3개, 오이 반개

이렇게 먹었어요.


각 탄수화물, 단백질, 식이섬유(칼륨)

으로 구성된 식단이에요.


좋은 탄수화물을 섭취해야 근육 생성에 도움을 줄 수 있고

고 단백질로 찢어진 근육들을 재합성 시켜 근육이 잘 커져요.

칼륨이 많은 야채는 나트륨을 배출해줘서 저염식에 도움이 되요.


▲제가 알기 쉽게 이해한 내용입니다.▲

더욱 과학적으로 접근하는 건 저도 어려워욤ㅋㅋㅋ


저렇게 이해한 토대로 식단을 구성하며 섭취해왔습니다.


1. 저염식

2. 좋은 질의 탄수화물

3. 저지방 고단백



저의 과거 식단들을 크게 묶어서 소개해 드릴께요.^^

식단관리 하시는 분들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편리하고 맛있는 다이어트 식품


먼저 편리하게 먹을 수 있게 

인터넷으로 쉽게 구할 수 있는

간편 다이어트 식입니다.


1.다이어트 도시락


일을 하는 날에 간편하게 

전자레인지에 돌려 먹을 수 있어서 좋습니다.

제가 구매해본 다이어트 도시락 종류로는


맛있닭 (다이어트 도시락)

다신밥상 (식단세트)

건강한끼 (저염식 도시락)


이렇게 3가지가 있습니다.


3가지 모두 전자레인지에 4분이면 조리가 끝나는 간편한 식품으로

식사시간에 막 식단 재료가 부족 할 때도 요긴하게 사용합니다.

바쁘신 분들께는 강추 드리는 식단입니다.


아래 사진은 다신밥상의 도시락입니다.

도시락에 대한 포스팅은 따로 깊게 비교 분석해 드리겠습니다.^^







2. 소고기볼, 닭가슴살 스테이크(ex: 소세지류)


다음은 건강한 고기들을 맛있게 먹을 수 있게 

조리한 냉동 식품들인데요.


처음 식단을 시작할 때 먹던

맛있닭의 '소고기볼(좌)', '닭가슴살 스테이크(우)' 입니다.

단백질의 적정량이 냉동제품으로 나와서 

이 또한 바로 전자레인지에 데워먹을 수 있어서 편리 했습니다.


여러 맛들이 있는데, 저는 매콤한 청양고추 맛이 

질리지 않고 짠맛 대신 자극을 줘서 행복했...ㅋㅋㅋ


하지만 식품인 만큼 오리지널 보다 나트륨량이 높아서 

매끼마다 추천 드리지는 않아요.


이 외에도 소세지로 만든 식품들도 있는데

뭔가 소세지는 너무 가공된 느낌이라 사 먹어보진 않았습니다.



알차게 조리해보는 다이어트식


0123

제가 요리를 참 안 해먹고 삽니다.ㅋㅋㅋ

요리를 못하는 건 아닌 거 같은데 :-]

(하면 또 맛있는 편....ㅎ 안 해서 그렇지용ㅎㅎ)


그래서 마음을 좀 먹은 날 만 예쁜 그릇에 

3가지 이상의 재료가 들어가는ㅎㅎㅎ


요리 랄 건 없지만,

여유 있는 주말 점심 때 해 먹으면 질린 식단도

조리 해보고 플레이팅하는 재미에 맛있게 느껴집니다.


한 번 해본 단호박 에그슬럿

인터넷의 간편한 조리법을 참고해서 만들었는데,

거기서 치즈와 소금 등을 빼면 되요.ㅎㅎ

그러면 예쁜 단호박 향기가 나는 음식이 완성됩니다.ㅋㅋㅋ


다이어트 끝나면 치즈 듬뿍넣어서 한 번 더 만들어 먹어보려구요.

단호박 에그슬럿은 이름에는 없지만 치즈가 다하는 것 같아요.


샐러드는 양상추를 한 덩어리 사면 4번 정도 해먹을 수 있어요.

여기에 탄수화물을 추가 하려면 고구마를 넣어주고요.

무 탄수화물로 가볍게 먹을 때 샐러드가 좋아요.


단백질은 지방이 없는 고기류 100g정도를 삶거나 

에어프라이어에 돌리는 게 기름 없이 먹을 수 있어요.

고기류(닭가슴살, 돼지 뒷다리살) 조리가 귀찮으시면

계란 3개로 대체해주시면 됩니다.


야채와 과일은 양상추가 있기에 양보다는 플레이팅으로

오이(칼륨)나, 파프리카(비타민), 바나나(마그네슘), 토마토(라이코펜)

저는 이 4가지가 (영양과 맛이) 좋아요.



기타(기본) 식단


1.여행이나 외출 시 도시락 싸기


도시락은 먹기 좋게 원래 먹던 것을 싸면 되는 데요.


<주의사항>

  1. 외출 시간을 체크하여 야채가 상하지 않는지 주의.

  2. 같이 어울리는 주변 인이 한 입 먹을 수 있으니, 양을 넉넉히(나의 식사량 사수하기)

  3.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서 이쑤시개 등으로 어디서든 식사시간에 까서 먹을 수 있게

  4. 더운 여름철에는 (아이스 팩과 함께) 보냉가방에 넣기



아래 사진은 제가 요즘 먹는 돼지고기 뒷다리살 입니다.

지방이 전혀 없는 돼지의 '닭 가슴살'이라고 보시면 돼요.


아래 사진에서 가장 맛있는 게 무엇일까요?^^


아삭한 오이도 아니고,

노릇한 돼지고기도 아니고,

.

.

양파가 제일 달달하고 맛있답니다.

ㅋㅋㅋㅋ

맛 없는 식단일 수록 살이 안 찌는 건 불변의 법칙인 거 같아요.ㅠㅠ



소심한 일탈의 식단들


마지막으로 '치팅'이라기에는 칼로리가 낮고

제가 해오던 빡빡한 '다이어트 식단'이라기에는 맛있는

고런 식단들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에그 아보카도 샐러드 밀 박스☆

요거는 제일 칼로리가 낮은 수준이구요.

아보카도 먹어보고 싶어서 샀는데

다른 곳보다 역시 '스벅!' 맛있었어용ㅎㅎ


보통 오리엔탈 소스로 많이 파는데

사실 저는 소스를 안 뿌리고 야채나 건과일의 새콤함으로 먹어요.


이 제품은 유자드레싱 소스인데,

와.... 너무 맛있어서 다 부어 먹을 뻔하다가 

반만 먹었습니당.ㅋㅋㅋ



2. 오! 그래놀라 단백질(마켓오)

마트에서 시리얼의 구성을 살펴보니

'마켓오 제품'이 제일 나트륨과 탄수화물이 낮았어요!!


과일, 초코 등등의 맛들도 많았는데

단백질 함량이 높은 이 제품으로 선택했습니다.

까만 알갱이가 단백질이고,

전반적으로 고소하고,

제일 다이어터식 시리얼 같았어요.!!


프로틴 드시고 남는 저지방 우유와 함께 먹기 좋아서

시리얼 드시고 싶은 분들께 추천 합니다.ㅎㅎ



3. 제일 심한 일탈식ㅋㅋㅋ

떡볶이 /  피자

일반 떡볶이와 피자보다는 현저히 낮은 칼로리지만

한끼 250mg이하의 나트륨을 권하는 저로써는

거의 치팅에 맞먹는 나트륨 양이었어요.


통밀곤약으로 만든 떡에 닭가슴살이 뿌려있는 떡볶이는

곤약이라 그런지 뱃속에서 불어서 너무 든든해지구요.

맛은 쌀떡보다 조금 덜 탱탱해요.


떡의 쫄깃함을 오랜만에 느낄 수 있고

단짠맵의 떡볶이 맛을 충분히 느낄 수 있는 게 장점이에요,


식단 하시던 분들은 짜고 매운 맛에 

행복해지신다고 감히 장담합니다.


통밀 또띠아에 

토마토 소스와 치즈를 실수로 흘린 것 같은 

비주얼의 '한끼 피자'는

토마토 소스 향으로 씬 피자 비스무리한 맛이 나요.


씬 피자보다 덜 바삭하고 더욱 얇아서 

저처럼 돌돌 말아서 정말 또띠아처럼 드시면 

훨씬 먹기 좋고 맛을 풍부하게 느끼 실 꺼에요.


위의 두 가지 제품은 대회나 바디프로필 준비중에

막 치팅하기는 두렵거나 너무 땡길 때 드시면 좋아요.


어린 아이들이 먹기에도 맛있는 맛에 

충분한 영양섭취와 떡볶이와 피자에 

비슷한 맛을 선사할 수 있으니,

이이들 간식으로도 좋을 것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