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만의 팁 앤 팁💸💡/생활 속 팁

다이어트 할 때 간편하고 유용한 앱[다이어트 다이어리]


안녕하세요~♪(^∇^*)

요즘 운동에 빠져있는 플랜정입니당.


다이어트를 시작한 지 한 달하고 반이 되어가는데요.

몸무게가 2키로가 줄어든 뒤 

식단도 흐지부지 밀가루도 먹어보고ㅋㅋ

여행도 한 번 다녀오고 나니


다행인지 불행인지

유지만 되고 있네용.


삼일 전에 바디프로필 촬영장소도 결정하고 예약했답니다.

피티를 받는 것도 아니고 

직업 특성상 움직이는 활동적인 일을 하고 헬스를 하려니

여간 힘든 게 아니네요.ㅠㅠ


그래도 거의 매일 헬스장 출첵중입니다.

( •̀ ω •́ )✧


오늘은 손쉽게 운동과 식단을 기록할 수 있는 

다이어트 앱을 소개해 드리려고해요.


바로 [다이어트 다이어리] 입니다!!!

이름 그대로 다이어트를 기록하기 쉽게 도와주는 앱입니다.

다른 운동&식단 기록과 운동법도 가르쳐주는 

다양한 앱이 많았지만


저는 다른 기능보다 기록이 중점을 두고

한 눈에 기록한 게 보이고,

깔끔한걸 선호해서

이 앱을 선택했습니다.


한 4가지 정도의 어플을 깔아봤던 거 같은데 

너무 다양한 기능에 시간을 허비하거나,

(운동법 알려주는 기능, 다욧 식품 판매 등)

(사용할 생각 없는데 구경하게 됨)

이런 건 앱 구매를 해야 알차게 사용할 수 있더라구요.

[다이어트 다이어리]와 비슷해도 색감이 구린게 있었어요.


한 일주일 동안 갈아타다가

이 어플로 정착했습니다.


저처럼 간편하고 보기 쉬운 기록관리 앱을 찾으신다면 

잘 맞으실 것 같습니다.ㅎㅎ


(다음 이미지들은 앱 설명에 나와있는 이미지 입니다.)

달력의 날짜를 클릭해서 그날의

체중/식단/운동/야식/음주

등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제 거 아닙니당.ㅋㅋㅋ)


저는 매일 체중을 재는 건 별로 좋지 않다고 생각해서

그냥 가끔 생각 날 때만 재고

한 달에 한 번 헬스장에서 인바디를 재서 모아두려고 합니다.


위의 '예시 이미지'에서는 간략하게 적었지만 

길게도 작성하실 수 있어요.



이렇게 카테고리에서 

체중변화와 운동이나 식단만 골라서 한 눈에 볼 수도 있습니다.

한 달치 정도가 보여지는 것 같아요.


(아래 이미지부터 저의 기록들 입니다.)

별 볼일 없지만 구경 하세용~


저는 올리면서 '더 열심히 해야겠다'하고

자극 받겠습니당.ㅎㅎ

6/5~6/9까지 여행을 다녀 온 터라

여행중에는 호텔 헬스장에서 하루 운동 했는데

바로 수영장가고 논다고 정신없어서 기록을 못했네요.


즐겁게 놀기 위해 과감히 기록포기ㅋㅋㅋ

특히 식단ㄷㄷㄷ

요요 많이 안 온 게 다행이에요.

별로 다이어터의 식단 같지는 않죠?ㅎㅎ

양을 주이고 밀가루를 안 먹으려고 노력했어요.


아침도 간단하게 챙겨먹고

단백질량을 늘려야 하는데

생각보다 쉽지 않네요.


돈만 많으면ㅎㅎ

단백질 덩어리들 많이 살텐뎅....



홈 화면에서 제가 작성한 날을 클릭하면 이렇게

아침, 점심, 저녁 식단과 운동까지 볼 수 있습니다.


아래에는 광고도 있네요.

무료 앱이라서 광고는 이렇게 하단에 작게 하나가 있고

종료할 때 '종료하겠습니까?'하면서 또 이미지 광고를 보여줘요.


별로 크게 거슬리면서 터치를 방해하지는 않아서 저는 만족합니다.^^



처음에는 위젯 기능이 되는 앱을 찾았으나,

잘 없더라구요.ㅠㅠ

그래서 스마트폰 홈 화면에 앱을 잘 보이게 배치한 뒤

식사를 하거나 운동이 끝난 뒤 바로 작성하는 

습관을 기르고 있는 중입니다.


다가올 여름을 대비하여

다이어트 계획 중이신 분들

기록하는 습관이 큰 힘이 될 거에요.💛


이상 [다이어트 다이어리]앱 추천 포스팅이었습니다.

모두 건강한 하루 되세요!^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