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만의 팁 앤 팁💸💡/소소한 소득

티스토리 애드센스 승인 ♡ 애드고시 합격수기^o^/

안녕하세요~!

'다작 장선생 블로그'플랜정입니다.


여러분~ 저 해냈어요!!!

애드센스 승인 받았습니다😆


코로나😩 때문에 백수생활을 시작하고, 

언제 출근 할 지 모르는 기다림의 연속이었어요.


무료해지는 일상에서 영양가 있는 일을 해보고 싶어서 자택부업을 찾는 와중에 

티스토리 블로그와 구글 애드센스를 알게되었어요.



첫 블로그 후기 포스팅을 할 때도 

유튜브

 '리뷰요정 리남' 

'이상커플의 이상적인 라이프 Isangcouple'

두 유튜버 님들을 소개했는데요.


두 분의 영상 덕분에 과감히 도전하고 여기까지 해냈네요ㅎㅎ

채널로 찾아가서 댓글로 감사 인사 남겼답니다.😍



저는 1일 1포스팅을 계획으로 삼아서 하루에 2개 이상은 안 올렸는데,

오늘은 기쁜 날이고 오늘을 넘기면 애드고시 수기를 못쓸 꺼 같아서 책상에 앉았어요.



수 많은 애드센스 승인 포스팅들 중에 정답이 없듯이

저도 그 척도에 보탬이 되고자 애드센스 합격 시기와 

저의 광고 게재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애드센스 신청과정>


3월 3일 티스토리 블로그 개설 / 포스팅 1일차


하루 2개 하루 0개 하루 1개씩 포스팅하다가

꾸준해야 한다는 말에

3월 10일부터 1일 1포스팅 실천


포스팅 10개하고 신청할랬는데 참지 못하고

3월 11일 9개 포스팅 후 애드센스 신청


'한 가지 전문적 주제 선정'이라는 말을 뒤늦게 들었는데

저는 블로그의 주제가 한 가지로 정해진 게 아니라서 별로 기대 안 했어요.


이미 써 놓은 포스팅들 열심히 써서 없애진 못하겠고,

그냥 꾸준함을 노리고 1일 1포스팅에 집중했어요.

'한 카테고리 안에 10개 이상의 포스팅'이래서

카테고리 수를 정리하고 줄였어요.


3월 19일 오후 2:06 애드센스 승인!!

점점 시간이 갈 수록 포스팅 업로드하고 좋은 댓글 남겨주시는 분들과 소소하게 소통하는데 

재미가 들려서 아침부터 피드 들어가서 구경 다니고 했는데 딱 마음 편하게 먹으니까 되네요.




정확하게 승인 자격 조건은 모르겠지만

<세 가지가 떠올랐어요.>


1.꾸준한 1일 1포스팅 양

16일 동안 오늘까지 딱 16개 포스팅 했네요.


2. 2000자 이상의 긴 글과 맞춤법 검사

저는 목표치보다 훨씬 길게 썼을 때도 있었어요.

자신이 없는 문단은 부산대학교 맞춤법 검사기로 따로 검사했어요.

옛 버전으로 글을 쓰면 빨간 줄이 그어지는데 맞춤법 검사기에 복붙해서 보면 바르다고 나와요.

몇 자인지도 알 수 있으니 겸사겸사 잘 사용했어요.


3. 애드센스 활성화하기 누르기

저기 첫 번째 사진 속 메일에서 파란 네모박스에 [활성화하기] 보이시죠? 

제가 신청 후에 이틀 지나고 눌러보고 오늘 아침에도 메일에 들어가서 그냥 눌러봤어요. 


처음에 말씀드렸듯이 정답은 아니예요.

제 생각이니 참고만 해주세요~!!




요렇게 광고 게재를 하기 위해서 

예전에 좋아요를 누르고 저장♥했던

'리뷰요정 리남'님의 애드센스 광고 넣기 방법을 참고해서 따라했어요!



영상에서 설명해주시는 화면과

 현재 구글 애드센스 광고 단위 설정 화면이 달라요.



제가 찾을 때는 아래와 같은 화면으로 나타났어요.

구글 애드센스 홈 > 광고 > 개요 > 광고단위 기준


광고단위 기준에 들어가서

저는 '리남'님의 추천에 따라 디스플레이 광고를 선택했어요.


그다음 코드를 복붙하는데 까지는 화면이 더욱 간략해져서 찾으실 수 있을 거예요.


저는 플러그인 반응형으로 자동으로 광고가 붙게 설정해뒀구요.

긴 글에 활용하기 위해 서식처리 해놨어요.

일단은 이렇게 광고를 올려보면서 연구해보려고 해요.




이상 애드고시 합격수기 였습니다.

아직 많이 부족하고 모르는 것 투성이지만 

앞으로 더 열심히 좋은 글로 소통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